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9 어쌔신 연습 노말 ACT5
- 게임/디아블로2 육성
- 2024. 11. 20. 08:52
어제 노말 액트4를 모두 공략한 이후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서 곧바로 액트5 공략에 도전했다. 액트5도 액트3만큼 맵이 넓은 데다가 한번 길을 헤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이 따라줘야 하는 필드로, 쉔크를 잡은 이후 사로 잡힌 병사들을 구하면서 수정동굴까지 빠르게 뛰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노말 액트5부터는 레벨이 25가 넘지 않으면 모든 경험치를 제대로 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열심히 몬스터를 잡아도 경험치가 좀처럼 오르지 않는다. 그래서 일부 유저들은 액트4 혹은 액트2 탈 라샤의 방에서 레벨 25를 찍은 이후 안정적으로 경험치를 획득해 나가면서 액트5를 공략하기도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액트3에서 조금 헤매다 보니 레벨이 의도치 않게 23에 도달해서 그래도 조금 편하게 액트를 밀 수 있었지만, 레벨을 25까지 올리는 데에도 상당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빠르게 다음 난이도 액트로 넘어가고자 한다면 레벨이 조금 낮아도 일단 달려나가야만 한다.
여기서도 사로 잡힌 병사들을 구하느라 뺑뺑이를 두 바퀴 정도 돌았더니 시간이 꽤 지체되고 말았다.
병사들을 구한 이후 열심히 달려서 마침내 수정동굴의 안야를 만났을 때가 오후 2시 31분 45초였다. 오후 2시 11분 32초에 액트5로 넘어왔으니 여기까지 오는 데에도 약 20분이 걸린 셈인데… 그만큼 액트5도 병사 구하기 퀘스트를 하다가 헤매면 시간이 지체될 수밖에 없었다. 다른 위치는 고정적인데 병사만 이상해.
수정동굴에서 안야를 구하는 퀘스트는 전체 저항력을 높일 수 있는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깨고 넘어가야 한다. 시간이 좀 걸려도 안야를 구하고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받지 못한다면 다음 악몽과 지옥 난이도에서 크게 고생하게 된다. 물론, 아이템이 잘 받쳐준다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힘들었다.
안야를 구한 이후에는 처음 초보 시절에는 다소 애를 먹을 수 있는 아리앗 정상에서 바바리안 3형제를 잡아야 한다. 이때 나는 레벨이 23에서 경험치가 거의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바바리안을 잡고 레벨 24를 찍은 이후 또 경험치가 약 90% 찼었다. 덕분에 바알을 잡기 위해 성채를 이동하는 동안 레벨을 25까지 올릴 수 있었다.
생각보다 용병(레벨 22)이 바바리안 3형제를 상대로 잘 버텨주기도 했고, 분신도 나름 어그로를 끌어서 두 놈을 데리고 있다 보니 쉽게 바바리안 3형제를 잡을 수 있었다. 일단, 나이트까지 바바리안 3형제는 충분히 어쌔신 혼자서 글리치를 하지 않더라도 쉽게 잡을 수 있으니 그냥 적당히 1:1 맞짱 대결을 펼치길 바란다. (웃음).
바바리안 3형제를 잡았다면 이제 노말을 졸업하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바알을 잡아야 한다. 바알을 잡기 위해서 이동하는 동안 세계적 성채 2층 웨이를 발견했다면 찍어주고, 발견하지 못한 채 곧바로 3층으로 가는 입구를 발견했다면 그냥 진행해도 괜찮다. 포탈을 열지 않고 죽지 않는 이상 노말 바말은 다시 만날 일이 없었다.
처음에는 글리치를 통해 바알 수하를 모두 패싱하는 것도 고민했지만, 어차피 레벨이 25가 된 덕분에 경험치도 먹을 수 있는 데다가 종종 실패를 하는 글리치를 하려다 실패해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그냥 잡는 게 훨씬 편했다. 그렇게 잡은 이후 경험치를 어느 정도 채우고 바알을 조심히 잡으면서 마침내 노말을 클리어하는 데에 성공했다.
바알을 잡고 티리엘이 내려온 게 2시 51분이니… 2시 11분부터 시작해 약 40분이 걸린 셈이었다. 텔레포트가 있거나 길을 헤매지만 않았어도 30분 이내에 액트5를 밀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그래도 바알이 고생한 보상으로 지옥불걸음 부츠를 줬기 때문에 이 부츠는 악몽부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노말 액트1 51분, 액트2 31분, 액트3 39분, 액트4 16분, 액트5 40분이 걸렸으니 총합 196분이니 약 3시간 하고 16분이 걸린 셈이었다. 액트1에서 룬이 조금만 빨리 나왔어도 시간을 줄일 수 있었고, 길을 헤매지만 않았어도 액트3과 액트5에서 더 시간을 줄일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그래도 초보에게는 준수한 편인가?
마지막에 레벨이 26이 되고 노말을 졸업했으니 충분히 레벨링까지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제 다음은 악몽인데… 악몽을 가기 전에 노말에서 해야 할 일을 하나 다음 글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그 소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9 어쌔신 연습 노말 ACT4
잠시 오후에 시간이 되어 어제 했던 의 노말 플레이를 마저 해보기로 했다. 액트4를 오후 1시 54분에 시작해서 본격적으로 디아블로를 잡기 위해 움직였는데, 액트4 같은 경우에는 이동 범위가 넓
inforsav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