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5 용병 룬워드 무기 집행자

집행자(법률위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래더 패치를 통해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액트 5 바바리안 용병이 상당 부분 개선이 되었다. 빠른 이동 속도와 함께 빠른 타격, 그리고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는 해당 용병은 비격수 직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해당 액트 5 용병이 착용할 수 있는 무기가 조금 제한적이다.

 

 나는 처음에 바바리안이 착용할 수 있는 검이라면 무엇이든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크리스탈 소드와 페이즈 블레이드와 같은 계통의 무기만 착용이 가능해서 상당히 한계가 있는 용병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사람들 사이에서는 페이즈 블레이드 3솟에 룬워드 무기 집행자를 만들어서 껴주면 이게 효과가 엄청 나가도 한다.

 

 그 이유는 룬워드 무기 집행자(법률위반)에는 '타격 시 20% 확률로 15 레벨 노화 시전'이라는 옵션과 함께 '대상의 방어력 -50%', '장착 시 16~18 레벨의 성역 오라 효과'가 있어 언데드 몬스터만 아니라 다양한 몬스터를 약화시킨 이후에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집행자를 두 개를 든다면 효과는 배가 된다.

 

 그래서 나도 액트 5 바바리안 용병에게 끼워주기 위해서 집행자 한 자루를 만들었는데, 처음부터 운 좋게 완전 으뜸은 아니지만 하급은 아닌 딱 중간인 '17 레벨 성역 오라 효과 적용' 옵션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이외에도 변동 옵션은 '200~250 원거리 공격 방어력'이 있지만, 이 부분은 딱히 눈여겨볼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필요한 룬은 앰 룬, 렘 룬, 코 룬이기 때문에 보통 헬 난이도의 백작을 20번 정도 가량 잡으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룬들이니 집행자를 만드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