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메두사의 눈길 이지스 방패

▲ 메두사의 눈길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지옥 난이도 디아런방을 따라다니다가 기사가 버리고 간 것을 획득하였다. 해당 아이템은 유니크 이지스로 드롭이 되었으며, 아이템 감별 결과 '메두사의 눈길'이라는 방패라는 것이 확인되었다. 요구 레벨과 힘의 비례 수준을 본다면 메두사의 눈길은 전형적으로 바바리안이 착용하는 방패로 보인다.

 

 '메두사의 눈길'이라는 이름을 통해 혹시 방패에 적을 석화하거나 빙결시키는 옵션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런 옵션은 찾아볼 수 없는 대신 '대상 감속 20%'라는 옵션과 함께 적중당 생명력 5~9% 훔침이라는 변동 옵션이 있었다. 그리고 방어력은 150~180% 수치가 변동 옵션으로 붙게 되는데 내가 소유한 건 157% 증가로 하급이었다.

 

 재미있는 건 '사망 시 100% 확률로 44 레벨 번개 파장 시전'을 통해 죽었을 때 주변에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피격 시 10% 확률로 7 레벨 저항 감소 시전을 통해 몬스터의 저항을 낮추어 조금 더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옵션을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힘 요구 수치가 워낙 높은 탓에 착용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