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유니크 폭풍막이 모너크도 사용할까?

폭풍막이 모너크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다 보면 '모너크'라는 아이템은 어느 캐릭터라고 필수적으로 들고 다니는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초반에 탈+주울+오르트+앰으로 만들 수 있는 영혼을 만들어서 무기와 함께 착용할 경우 '완전 사기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초기 캐릭터로 시나리오를 미는 데에 커다란 힘이 된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 '일반 아이템'으로 나온 모너크가 4솟일 경우의 이야기이고, 그 이외의 활용되는 모너크는 4솟이 뚫려 있는 쌍패(막기 속도와 막기 확률)가 붙어 있는 매직 모너크 정도이다. 그렇다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유니크 모너크인 폭풍막이는 유저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인지 궁금증이 생긴다.

 

 유니크 모너크 폭풍막이도 드롭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으면서도 종종 나오는 아이템으로, '파괴 불가'라는 옵션과 함께 쌍패 옵션과 피해 감소와 냉기 저항과 번개 저항이라는 옵션이 골고루 붙어 있다. 크게 인기 없는 아이템이라 유저들이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게시판에 물어봤더니 킥 트랩씬이 종종 사용하기도 한다고 한다.

 

 쌍패에 피해 감소가 있어 트랩을 깔면서 발차기를 사용할 때 몬스터에 둘러 쌓여도 해당 아이템 폭풍막이 모너크가 있으면 잘 죽지 않는다고 한다. 스피릿 대신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냥을 하고 싶지만 불사조가 없을 때는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다고 하니 나름 수요는 있어 보인다. 하지만 막 그렇게 활용되는 아이템은 아니다.

 

 그러니 유니크 모너크 폭풍막이를 입수했다면 버리지 말고 들고 있다가 적당한 룬에 교환해서 다른 아이템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자. 내 아이템이 팔리지 않는 이유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니, 수요자가 없다고 궁시렁거리지 말고 가격을 현실적인 수준으로 낮추기를 바란다. 가격을 터무니없이 비싸게 파니 안 팔리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