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레지 부츠 옵션 보는 법

샤크스킨 부츠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초기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한 이후 다음에 중요한 것은 바로 캐릭터가 안정적으로 사냥을 하면서 레벨 99에 도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맞추는 일이다. 레벨 99에 도달할 수 있는 아이템은 대체로 룬워드 아이템을 위주로 갑옷과 방패, 용병 무기를 맞추지만 끊임없이 앵벌을 해서 구해야 하는 아이템도 있다.

 

 그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저항 옵션이 붙어 있는 저항 신발, 다시 말해서 레지 부츠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선호받는 레지 부츠의 옵션은 기본적으로 '달리기/걷기 속도 +30% 옵션'과 함께 최소 2개 이상의 저항 옵션이 최저 60%를 넘는 신발이다. 저항 옵션 중에서도 번개 파괴참을 가지고 사신 소서가 주로 사용하는 번개 저항과 독 저항 두 개의 옵션이 합쳐서 60%를 넘는다면 그건 최소 몇 베르에 이르는 신발이 된다.

 

 그리고 저항 옵션만 아니라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는 '타격 회복 속도 +10%'라는 옵션이다. 타격 회복 속도는 몬스터에게 타격을 당했을 때 잠시 끊기는 플레이어의 공격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이기 때문에 주로 바바리안과 늑대 드루이드, 질딘이 선호하는 옵션이지만, 몬스터와 맞서는 일이 많은 사신 소서도 많이 찾는 옵션이다.

 

바바리안

 이번에 내가 앵벌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던 '페인 짓밟기 샤크스킨 부츠'는 혼돈의 성역을 도는 데에 필요한 옵션을 나름 준수하고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달리기/걷기 속도 +30% 타격 회복 속도 +10% 생명력 회복 +5 냉기 저항 +20% 화염 저항 +34%'에서 냉기 저항이 조금 더 높거나 독 저항 혹은 번개 저항이었다면 제대로 된 물건이다.

 

 워낙 옵션이 불규칙하게 붙는 경우가 많다 보니 레어 신발은 매번 보일 때마다 까볼 수밖에 없다. 처음에는 래더 시즌 초기에는 유니크 신발에 사람들이 목을 매지만, 시간이 흐른 뒤에는 레어 신발에 사람들이 목을 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레어 신발 하나만 잘 먹어도 트래더리 같은 사이트를 통해 10 베르 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도 단톡방에 들어가서 사람들로부터 배우면서 이런 부분을 알게 되었으니 꾸준히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즐기고자 한다면 꼭 레어 부츠 선호 옵션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