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아이템 카오스큐브 경매장 이용 방법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면서 나는 평소 이용하지 않는 인터넷 커뮤니티 인벤 게시판과 함께 카오스큐브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인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시판을 그냥 평범히 우리가 인터넷 카페 게시판을 이용하듯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지만, 카오스큐브는 '경매장'이라는 곳이 있는 특수한 커뮤니티였다.
카오스큐브를 이용하려고 한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할 필요가 있다. 회원가입은 평범히 이메일을 통해서 가입할 수도 있지만, 구글 아이디와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서 소셜 로그인으로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건 카카오톡이 가장 편한데… 처음에 나는 이메일 아이디로 가입했다.
카오스큐브에 처음 로그인을 하거나 오랜만에 로그인 할 경우에는 새로운 접속 환경 추가를 위한 인증이 필요하다는 창이 뜬다. 이 인증은 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이메일이 발송되고, 인증 이메일에 수록된 인증 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마칠 수 있다. 다소 귀찮기는 해도 이렇게 해야 안전한 법이었다.
카오스큐브에 가입을 마쳤다면… 현재 경매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4 두 개의 큰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디아블로2는 당연히 레저렉션 스탠다드가 메인이 되지만, 아직도 클래식을 하는 사람이 있는 건지 클래식 게시판도 따로 있다는 게 놀라웠다. 와… 지금 시대에 클래식할 거면 찐팬이 아닐까?
그리고 디아블로2 게시판을 본다면 경매장은 크게 스탠다드와 래더로 나누어진다. 거기서 래더-소코(일반)과 래더-하드코어, 래더-오리 소코, 래더-오리 하코, 래더- 콘솔 거래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이외에도 유저들끼리 친목을 다지고 도움을 요청하거나 받을 수 있는 여러 커뮤니티 게시판이 또 운영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카오스큐브를 이용하면서 자유게시판을 이용해본 적은 없다. 종종 디아런방을 찾기 위해서 릴레이 게시판을 이용하고, 초기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 혹은 버스를 타기 위해서 헬프와 버스 게시판을 이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카오스큐브 포인트 CP를 이용해서 유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버스가 불가능하다.
바로, 게임산업진흥법 32조 11항에 따라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거래 금지 규정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카오스큐브 CP는 이 사이트에서 포인트로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아이템 매니아 등을 통해서 현금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CP 자체도 1:1 비율로 현금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 및 현금성 자산으로 취급하는 듯하다.
그리고 카오스큐브에서는 CP를 1:1 비율로 출금도 가능하게 하려고 했지만, 몇 가지 버그와 복사 문제 때문에 출금 서비스가 정식 등록되는 일은 사실 없을 것 같다. 대신 사람들은 아이템 매니아 같은 창구를 통해서 CP를 저렴하게 사고팔고 있는데, 래더 새 시즌이 되기 전에 CP를 충분히 구매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왜냐하면, 경매장에서 그 CP를 활용해서 초기에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빠르게 구매한 이후 CP를 벌거나 혹은 비싼 아이템을 먹어서 아이템 매니아로 판매하는 쌀먹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카오스큐브는 경매 게시판이 대단히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것보다 아이템 거래가 수월하다.
카오스큐브에는 경매장 게시판 외에도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는 게시판이 있지만, 게시판을 통해 아이템을 개별적으로 판매하는 사람들은 소위 말하는 사기꾼들이 많기 때문에 이용을 추천하고 싶지 않다. 경매장에서는 100~300CP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무려 1000~3000CP에 판매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바가지)
처음 카오스큐브를 이용할 때 그 사실을 몰랐던 나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경매 시스템으로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고, 거래 게시판에서 거래를 했다가 큰 손해를 본 적이 있었다. 뭐, 손해라고 해도 현금을 손해 본 건 아니고 열심히 게임을 해서 아이템을 경매 게시판으로 판매하고 손에 넣었던 CP를 손해 본 거지만 말이다.
그렇게 바가지를 쓴 경험을 토대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얻어서 꼭 경매 시스템을 이용해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면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팔고 있다. 생각보다 거래 속도도 빠른 편이고, 경매 게시판에도 종종 사기꾼들이 매물을 비싸게 올려두기도 하지만, 경매장 평균 가격을 비교해 본다면 속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경매장 이용 방법도 그냥 게시글을 클릭해서 '경매 입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단, CP가 없는 초기에는 경매장에 내가 필요한 물건이 싸게 나왔다고 해도 살 수도 없고, 경매를 올릴 수도 없다 보니 처음에는 역경매를 이용해서 내가 가진 아이템을 판매한 이후에 CP를 최소 100CP 이상 모아야 한다는 점이 좀 힘들다.
카오스큐브에 가입하고 좀 오래되었다 보니… 처음 회원가입을 할 때 100CP를 주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면, 경매 게시판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100CP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면서 적어도 탈주울오르트앰 혹은 랄티르탈솔 룬 세트는 모아서 100CP로 판매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그건 늘 수요가 있으니까!
이제 12월이 된다면 아마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9 시즌이 막이 오를 텐데, 미리미리 카오스큐브에 가입한 이후 래더8에서 크고 작은 아이템을 팔아서 카오스큐브의 CP를 모아둘 수 있도록 하자.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래더9에서는 드디어 없데이트가 아니라 제대로 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아, 카오스큐브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카오스큐브 - 디아블로 게임 커뮤니티
디아블로 아이템 정보 및 거래 커뮤니티
www.chaoscube.co.kr